콜라겐이란
콜라겐은 동물의 뼈에 다량으로 존재하는 단백질 중의 하나로 세포에서 분비되어 세포와 세포 사이를 채우는 단백질입니다.
콜라겐을 생산하는 주요한 세포는, 피부에 존재하는 섬유아세포, 연골에 존재하는 연골 세포, 뼈를 구성하는 골아세포 등으로, 콜라겐은 이런 세포로부터 분비된 후, 세포 사이를 메꿔, 다른 당단백질과 함께 세포간 메트릭스를 형성하며 세포의 토대가 되어 그 증식과 기능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콜라겐펩타이드의 효능
뼈형성 촉진 작용
뼈는 골기질에 미네랄이 침착되어 형성되며, 골기질은 콜라겐과 비콜라겐성 단백질로 구성됩니다. 골기질의 90%가 콜라겐으로 나머지 10%가 오스테오칼신, 오스테오넥신, 오스테오폰친 등의 비콜라겐성 단백질입니다. 이 골기길에 린산 칼슘의 결정이 침착해 뼈조직히 형성되는데 비콜라겐단백질도 콜라겐과 복합체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는 이 복합기질에 린산칼슘의 침착이 일어나 뼈조직이 형성됩니다. 그러나 콜라겐의 분자내에 이상이 생기면 콜라겐의 3중 쇄사슬 구조가 끊어져 뼈가 위약화되어 골형성부전증을 일으키는데 이 병은 주로 콜라겐 유전자의 이상에 따라 발생하는 병입니다.
혈관 구성 성분
혈관은 노화로 인해 유연성 및 탄력성을 잃어가는데 이는 콜라겐 등 혈관을 구성하는 단백질 조직이 경화 하기 때문이며 혈관의 동맥이 경화하면 동맥경화나 고혈압이 발병하기 쉽습니다.

콜라겐의 구성
  체내에 소화∙흡수되기 쉬운 콜라겐 펩타이드

입자의 크기가 일정하며 콜라겐을 효소 등으로 저분자화하여 분자량이 5,000이하인 콜라겐펩타이드로 구성되어 체내에 소화∙흡수되기 쉽고 높은 효율로 콜라겐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펩타이드란?
콜라겐은 가열로 인해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콜라겐이 가열에 의해 변성된 것이 젤라틴이며 젤라틴을 가수분해해 분자량을 5,000이하로 감소시킨 것입니다.

  당분∙지방성분 없음
콜라겐은 콜라겐펩타이드 이외에는 아무것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순수 콜라겐을 보급하며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도 안심입니다.
  무미∙무취
정교한 정제과정으로 맛이나 냄새가 없으므로, 여러 가지 음료수나 요리에 첨가해도 본래의 맛이나 풍미를 잃지 않습니다.
  녹기쉬운 분말 과립상태
캡슐이나 액체 형태의 콜라겐이 보존료나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콜라겐의 함량이 낮은 것에 비하여 콜라겐은 고순도 콜라겐 제품으로 따뜻한 물은 물론 찬물에도 잘 녹아 좋아하는 음료나 요리에 녹여 손쉽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